멕그레인스 리커사(McGrains Liquor Company)는 2003년 12월 설립된 특산품 유통 및 중개업무를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멕그레인스 리커는 그레인스(Grains: Grain Food), 곡류라는 단어에 주류라는 의미의 리커(Liquor)와 세례명(멕틸다)의 첫자를 따서 만든 상호입니다.
저희는 특산품 중 주로 민속주의 보급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정보의 상호교환과 좀 더 다양한 특산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특산품의 홍보 및 부급을 위한 각종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민속주에 걸 맞는 음식들을 소개, 개발하고 우리 맛의 발전을 위한 연구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통을 전수한다는 것은 그 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이 간다’는 의미입니다. 높아지는 문화수준에 맞추어 맛과 멋에 대한 끊임없는 개발과 연구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우리 술의 전승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가장 한국적인 것은 세계적인 감각을 통하여'라는 생각으로 민속주의 보급과 상품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가장 귀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우선 사대부층에서 대대로 내려오던 민속주를 선정하여 홍보하게 되었습니다. 서민적인 것은 상승효과가 적고, 왕족적인 것은 보편화 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를 점차 확대하여 300여 가지가 넘는 우리술 재현의 전통계승사업과 우리의 무예정신을 살린 주법 확립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국내외 특산품의 교류 및 유통, 양질의 특산품 보급을 통한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 및 문화교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